-->

GoogleSearch



2024년 미국 완전개기일식 라이브 50배속 영상

Scientist. Husband. Daddy. --- TOLLE. LEGE
외부자료의 인용에 있어 대한민국 저작권법(28조)과 U.S. Copyright Act (17 USC. §107)에 정의된 "저작권물의 공정한 이용원칙 | the U.S. fair use doctrine" 을 따릅니다. 저작권(© 최광민)이 명시된 모든 글과 번역문들에 대해 (1) 복제-배포, (2) 임의수정 및 자의적 본문 발췌, (3) 무단배포를 위한 화면캡처를 금하며, (4) 인용 시 URL 주소 만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후원 | 운영] [대문으로] [방명록] [옛 방명록] [티스토리 (백업)]

이 블로그 검색

[© 최광민] 블로그 운영 및 후원

라벨:


작성

© 최광민 2011-04-06

제목

[© 최광민] 블로그 운영 및 후원

순서
  1. 블로그 후원 (커피/차)
  2. 새 블로그 운영원칙
    1. 방문자 포럼 (링크:  FORUM SCIENTIARUM)
      1. 이글루스에서 구글 블로거로의 이전 관련 업데이트





      블로그 후원하기




      직접후원

      • 직접후원 및 정기후원을 원하시는 분은 다음의 방식으로 후원하실 수 있습니다.
      • 한국 (하나은행)
        • 하나은행 계좌이체 (최광민)
          • 376-910-500-183-07
      • 미국 (벤모)
        •  Venmo 송금 (Kwangmin Choi)
          • @pay4kc

      ** 후원금은 책 구매에 주로 사용됩니다.



      새 블로그 운영원칙

      1. 현재 시행되는 각 나라의 저작권법에 따르면, 블로그 상에 게재/출판된 글들은 원칙적으로 포스팅과 동시에 자동적으로 저작권이 게시자에게 부여되어 해당 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2. 특별히 게시자가 저작권을 "명시"한 경우, 저작권자 및 해당 법이 허용한 범위를 넘어선 이용은 "저작권법 위반 / copyright infringement"에 해당합니다. 
      3. 저작권(© 최광민)명시되어 포스팅된 모든 버전의 문서에 대한 저작권은 제게 있습니다. 본 블로그의 글들은 인쇄본으로 존재하는 문서와는 달리 완료된 문서로 간주되지 않으며, 자료의 추가/보완 및 문장/철자 교정, 내용의 재구성 등의 이유로 추후 수정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블로그의 글을 레퍼런싱하실 때는 본문의 내용을 복사하지마시고, 글의 URL 주소 링크만 제공하셔야 합니다.
      4. 블로그에 삽입되는 이미지는 원칙적으로 Wikimedia Commons 등에 공개된 자료를 이용합니다. 이 이미지들은 저작권이 만료되었거나 혹은 공개된 자료들입니다.
      5. 원전읽기를 권장하기 위해 블로그에 인용되는 도서들은, archive.org 혹은 google books를 통해 제공되는 문서를 기본으로 합니다. 이들 도서는 저작권이 만료/공개된 경우 전체 스캔본의 형태로 (archive.org 및 google books), 저작권이 만료되지 않은 경우나 불분명한 경우에는 제한적 페이지뷰의 형태 (google books)로 제공됩니다. 여러 버전의 원전이 존재하는 경우, 본문에 제공된 인용원문이 링크로 제공되는 도서의 내용과 반드시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6. 대학이나 연구기관에 계신 분들은 JSTOR (http://about.jstor.org) 통해 학술논문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7. #4-5항에 적용되지 않는 이미지와 문서들을 인용할 때는, 대한민국 및 미국 저작권법이 규정하는 '공정한 이용 (fair use) 원칙을 따릅니다. (참고


      방명록 (신설)

      1. 2021년 11월 기점으로는 스핀오프 블로그인 티스토리의 방명록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1. https://kwangminus.tistory.com/guestbook




      방문자 포럼 (폐지)

      1. [업데이트]  2022년 부터 방문자 포럼을 폐지합니다.
      2. 블로그 운영에 있어 불필요하다는 개인적 판단에 따라, 블로그 게시글 개개에 대한 댓글 기능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질문과 토론은 방문자 포럼 (FORUM SCIENTIARUM)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포럼의 성격 : 
            • 2012년 4월 1일에 개설된 이 포럼은 草人 블로그 (kwangmin.blogspot.com)의 방문자 포럼이며, 해당 블로그에서 다루는 주제에 대한 토론을 목표로 합니다. 새로운 주제의 토론을 제안할 경우, 해당 카테고리에 들어가서 "new topic"를 클릭하고 내용을 작성하면 됩니다. 이 포럼은 어떤 결론을 도출하기 위한 토론을 목표로 하지 않으며, 객관적 자료를 나누는 정도의 목적으로 운용됩니다.
            • 관리자
                • 草人 블로그와 이 포럼의 관리자는 동일인이며, 관리자는 포럼의 유지와 관리에 있어 100% 전권을 가집니다. 이 포럼에서의 관리자의 역할은 조정자 (moderator) 역할입니다.  
                • 회원자격
                    • 회원가입을 한 회원에 한해 포스팅이 가능합니다. 가급적 짧게나마 자기소개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이 포럼은 강제하지는 않지만 실명사용을 권장합니다.
                    • 운영규칙 
                        • 모든 포스팅은 예의를 갖춰 작성되어야 합니다. 이 규칙은 이 포럼에서 가장 중요한 운영원칙이며, 이를 어길 경우 관리자의 전권으로 포럼회원의 자격을 즉시 박탈합니다. 
                          • 모든 포스팅은 정확한 언어로 작성되어야 하며, 비속어와 비문으로 작성된 포스팅을 반복해서 게재하는 회원은 2-3회 권고 후 글 작성권한을 박탈합니다
                            • 모든 포스팅은 정확한 자료에 근거해야 하고, 자료의 출처와 출전이 글 속에 명시되어야 합니다. 적절한 출처명시가 없는 불분명한 내용의 포스팅을 (특별히 소위 "펌글") 상습적으로 올리는 회원은 권고 후 접근권한을 제한합니다.




                            이글루스에서 구글 블로거로의 이전 관련 업데이트

                            1. 2012-04-01
                              1. 방문자 포럼 개설
                              2. 2011/11/30
                                1. 리스트뷰 형태로 레이아웃 재코팅 완료
                              3. 2011/09/07
                                1. 새 블로그를 개장했습니다. 여름내내 바빠서 아주 일부 문서만 새 블로그로 이전하였으며, 완전한 백업은 추후 쉬엄쉬엄 할 계획입니다. 
                                2. 댓글란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3. 블로그 이전공지 후 미국에 근거지를 둔 여러 블로그 서비스의 법무팀과 접촉해 보았는데, (블로그 이전의 결정적인 동기가 된) "저작권물의 공정한/정당한 사용"에 대한 원칙을 가장 분명하게 명시하고 있는 구글의 블로거(blogger)로 옮기기로 최종결정했습니다. 새 주소는 http://kwangmin.blogspot.com 입니다. 해당사안에 대한 구글의 원칙과 절차, 미국과 한국의 해당 저작권법 조문을 새 블로그의 대문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4. 특별히 구글 블로거 서비스는, 신고자가 "저작권법이 규정하는 "저작권물의 공정한 이용원칙"을 따르는 게시물을 부당신고게시자의 표현의 자유를 부당하게 침해하는 경우, 오히려 신고자가 사법처리의 대상이 될 수 있음을 미국의 판례를 제시하며 설명하고 있습니다.
                              4. 2011/07/28
                                1. 변호사를 선임하여 소장을 작성 중이라던 도서출판 {블루리본}으로부터는 넉달 간 아무 연락이 없군요. 한 달 후에 새 블로그를 개장할 예정입니다.
                              5. 2011/05/20
                                1. 사칭자가 야후, 네이버, 다음, 이글루스 등에 허위 블로그를 개설해 저를 사칭하거나 명예훼손한 문건들에 대해 지난 토요일 네이버, 다음, 이글루스 운영자 및 방송통신심의위원회 해당분과에 신고하였으며, 3-4일 후 사칭자가 제가 요구한 구문들을 제거하거나 혹은 일부 블로그는 폐쇄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따라서 사칭자에 대한 더이상의 법적절차로 나아가지는 않겠습니다. 단, 신상을 이미 파악해 두었으므로, 이후 유사한 행위가 다시 적발되는 경우에는 법적조치할 것입니다. 아래의 경고문은 계속 포스팅해두고자 합니다.
                              6. 2011/05/15
                                1. 현 블로그에 게시되었던 글의 수가 많은데다가 또 이글루스의 현재 백업서비스는 무용지물에 가까운 탓에, 새 블로그로의 이전작업이 늦어지고 있습니다. 여름동안 바쁜 일이 많아서 8월 말 쯤에나 재개장 할 예정입니다.
                              7. 2011/05/15
                                1. 도서출판 {블루리본}이 3월 무렵에 변호사를 선임해 작성하고 있다는 소장은 계속해서 기다리는 중입니다. 소송을 진행할 것인지 아닌지 빨리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8. 2011/04/06
                                1. 이글루스 블로그의 이전을 결정했습니다.


                              草人 최광민





                              라벨:





                              Scientist. Husband. Daddy. --- TOLLE. LEGE
                              외부자료의 인용에 있어 대한민국 저작권법(28조)과 U.S. Copyright Act (17 USC. §107)에 정의된 "저작권물의 공정한 이용원칙 | the U.S. fair use doctrine" 을 따릅니다. 저작권(© 최광민)이 명시된 모든 글과 번역문들에 대해 (1) 복제-배포, (2) 임의수정 및 자의적 본문 발췌, (3) 무단배포를 위한 화면캡처를 금하며, (4) 인용 시 URL 주소 만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후원 | 운영] [대문으로] [방명록] [옛 방명록] [티스토리 (백업)] [신시내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