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
© 최광민 2020-70-15
제목
[© 최광민] 초인경 (草人鏡): 팝업텐트
순서
- 2020년 7월: 팝업텐트
#2020년 7월: 팝업텐트
초인경과 EQ플랫폼을 주자장에 보관하는데, 그동안 먼지가 쌓이는 것을 막기 위해 샤워커튼으로 덥어두고 있었다가 우연히 아마존 광고를 보고 주로 야외에서 옷 같아입는데 쓰는 팝업텐트를 사용해 두면 어떨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공간을 재보니 내 장비를 보관하는데 딱 맞는 크기. 펼친 후 그냥 위에서 덮어씌우면 된다. Gigatent 브랜드 제품을 할인가로 $20에 구매했다. 보통은 이 상태 그대로 주자장에서 사용한다. 초인경, EQ플랫폼, 삼각대 정도 들어갈 공간이 있고, 관측 중 (추운 날 안에 들어가) 바람을 피하며 랩탑을 조작할 정도의 공간은 있다.
© Kwangmin Choi 최광민
팝업텐트라서 접으면 작은 가방에 들어가는데, 100%로 방수는 아니지만 샤워커튼 정도의 방수는 할 수 있어서 야회에서 비가 오면 장비를 잠시 보관할 수도 있을 듯.
사실 이런 텐트가 예전부터 필요하긴 했는데, 별 보다가 화장실을 가야할 일이 생기면 장비를 놓고 자리를 뜨기가 곤란했기 때문이다. 어디 사막이나 첩첩산중에서야 자연이 부르면 자연으로 달려가면 그만이지만, 내 주요 관측지가 이웃들 산책로에 붙은 앞마당이다 보니 장비를 놓고 집 안에 들어갔다 나올 순 없는 일. 팝업텐트가 있으면 그냥 앞마당에서 해결 가능하다.
요강은...생략
草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