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oogleSearch



추천영상: 12인치 천체망원경으로 촬영한 토성

Scientist. Husband. Daddy. --- TOLLE. LEGE
외부자료의 인용에 있어 대한민국 저작권법(28조)과 U.S. Copyright Act (17 USC. §107)에 정의된 "저작권물의 공정한 이용원칙 | the U.S. fair use doctrine" 을 따릅니다. 저작권(© 최광민)이 명시된 모든 글과 번역문들에 대해 (1) 복제-배포, (2) 임의수정 및 자의적 본문 발췌, (3) 무단배포를 위한 화면캡처를 금하며, (4) 인용 시 URL 주소 만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후원 | 운영] [대문으로] [방명록] [옛 방명록] [티스토리 (백업)]

이 블로그 검색

이바라기 노리코, {내가 제일 예뻤을 때}

라벨:



내가 제일 예뻤을 때

- 이바라키 노리코

내가 제일 예뻤을 때
거리는 와르르 무너져내리고
난데없는 곳에서
푸른 하늘 같은 게 보이곤 했다

내가 제일 예뻤을 때
주위 사람들이 숱하게 죽었다
공장에서 바다에서 이름도 없는 섬에서
나는 멋을 부릴 기회를 잃어버렸다

내가 제일 예뻤을 때
누구도 정다운 선물을 주지 않았다
남자들은 거수경례밖엔 알지 못했고
서늘한 눈길만을 남기고 죄다 떠나버렸다

내가 제일 예뻤을 때
내 머라는 텅 비어 있었고
마음은 딱딱하게 굳었고
손발 dl만이 밤색으로 빛났다

내가 제일 예뻤을 때
우리나라는 전쟁에 졌다
그런 어처구니없는 일이.
블라우스 소매를 걷어붙이고 비굴한 거리를 활보했다

내가 제일 예뻤을 때
라디오에선 재즈가 넘쳤다
금연을 깨뜨렸을 때처럼 어쩔거리면서
나는 이국의 달콤한 음악을 탐했다

내가 제일 예뻤을 때
나는 너무나 불행했고
나는 너무나 안절부절
나는 더없이 외로웠다

그래서 결심했다 가능한 오래 살기로
나이 먹고 지독히 아름다운 그림을 그린
프랑스의 루오 영감처럼.









라벨:





Scientist. Husband. Daddy. --- TOLLE. LEGE
외부자료의 인용에 있어 대한민국 저작권법(28조)과 U.S. Copyright Act (17 USC. §107)에 정의된 "저작권물의 공정한 이용원칙 | the U.S. fair use doctrine" 을 따릅니다. 저작권(© 최광민)이 명시된 모든 글과 번역문들에 대해 (1) 복제-배포, (2) 임의수정 및 자의적 본문 발췌, (3) 무단배포를 위한 화면캡처를 금하며, (4) 인용 시 URL 주소 만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후원 | 운영] [대문으로] [방명록] [옛 방명록] [티스토리 (백업)] [신시내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