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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cientist. Husband. Daddy. --- TOLLE. LEGE
외부자료의 인용에 있어 대한민국 저작권법(28조)과 U.S. Copyright Act (17 USC. §107)에 정의된 "저작권물의 공정한 이용원칙 | the U.S. fair use doctrine" 을 따릅니다. 저작권(© 최광민)이 명시된 모든 글과 번역문들에 대해 (1) 복제-배포, (2) 임의수정 및 자의적 본문 발췌, (3) 무단배포를 위한 화면캡처를 금하며, (4) 인용 시 URL 주소 만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후원 | 운영] [대문으로] [방명록] [옛 방명록] [티스토리 (백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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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광민] 갤러리: M27 아령성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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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광민 2021-11-05

제목

[© 최광민] 갤러리:  M27 아령성운 

순서
  1. 저배율 베스트
    1. 2021년 11월 5일: 50mm 미니 초인경
  2. 고배율 베스트
    1. 2021년 9월 5일: 305mm (12인치) 반사 초인경
    2. 테스트 버전

# 저배율 베스트

파인더를 개조한 50mm 아크로매틱 굴절로 찍어봤다. 

© 최광민,  50mm 아크로매틱 굴절, EQ 플랫폼 상에서 3초 노출, SharpCap 2분 스태킹

사용한 장비세팅 (일명, "(그네 뛰는) 춘향이")


© 최광민, 춘향이 세팅


# 고배율 베스트


© 최광민,  305mm 반사 초인경, EQ 플랫폼 상에서 3초 노출, SharpCap 2분 스태킹
© 최광민, 초인경

아래 두 이미지는, 2018년 경부터 사용해 온 RisingSky 프로그램을 과감히 버리고 SharpCap Pro 버전으로 갈아탄 후 처음 스태킹 해 본 테스트샷. 노출 2초. 1분 스태킹. 

별상이 약간 흐른 감도 있고, 히스토그램 조정에 익숙치 않고, 마지막으론 이웃집 외부조명이 강하게 들어와 만족스럽진 않았다. 하지만 RisingSky 상에서 스택할 때는 보지 못한 세부특징을 모니터 상에서 실시간을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아주 만족스럽기도 했다. 이후에 다시 찍은 것이 위의 이미지다.

305mm (12인치) 초인경



© 최광민




이런 흉한 M27 말고

최광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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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부자료의 인용에 있어 대한민국 저작권법(28조)과 U.S. Copyright Act (17 USC. §107)에 정의된 "저작권물의 공정한 이용원칙 | the U.S. fair use doctrine" 을 따릅니다. 저작권(© 최광민)이 명시된 모든 글과 번역문들에 대해 (1) 복제-배포, (2) 임의수정 및 자의적 본문 발췌, (3) 무단배포를 위한 화면캡처를 금하며, (4) 인용 시 URL 주소 만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후원 | 운영] [대문으로] [방명록] [옛 방명록] [티스토리 (백업)] [신시내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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